티스토리 뷰

 

 

 

 

 

 

21세기! 정보화시대!

기억하세요?

문구처럼정말 많은 정보들을 찾기도 쉽고, 쉽게 알 수 있는 것 같아요!

특히 돈에 연관된 정보는 너무 많구요!

이런 것을 보면 재정적으로 성공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은 시대를 살고 있다고 생각 해요~

그런데 이상하게도 많은 정보로 다양한 기회가 많은 시대임에도...

!!! 하고 모든 고민거리가 되는 문제의 원인을 돈에서 찾고,

돈 때문에 걱정하는 사람들은 더 많아 지고 있다는 거예요!

이런 돈에 대한 걱정이 연결 연결되면서 정말 원하던 인생의 목표와 꿈을 포기 하기도 하죠~

 

우리 인생은 한 번 뿐인데 말이죠~

우리가 원하는 인생의 목표와 꿈을 위해 우리가 경제생활 하면서 들어오는 돈을 잘 활용해야 해요!

그러니까 돈만 생각하는 것은 큰 숲을 바라 보는게 아니라 눈앞의 나무만을 보게 되어있죠!

결코 돈이 우리 삶에 있어 행복의 영향이 미치지 않도록 해야 해요!

 

그러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할 때 돈이 있게 만드는 것이 정말 우리가 힘들게 번 돈을 효율적으로 관리 하는 방법 이라 생각해요~

, 우리가 벌어 들인 돈을 자동으로 적당한 파일에 담아 필요할 때 즉각 대처하는 것이 재정적 성공을 위한 돈 관리인거죠!

 

지금 한창 경제 활동을 하는 사람들 특히 20,30,40대는 돈이 계속 들어왔다 나갔다 하는 시기이라는 것!

이렇게 돈이 들어 오는 시기에 효율적인 돈 관리를 해야 해요!

이 시기에 제대로 된 돈 관리가 되지 않는 다면 돈이 들어 오는 대로 바로 나가는 꼴이 되는 거죠!

그럼 결국 내 주머니에 구멍이 뚫려 세어 나가고 것을

돈이 계속 들어 오는 시기가 지나서야 알게 되는 거예요!

결국 이 시기가 되고 나서야 돈의 노예로 지냈다는 것을 알게 되겠죠!

경제 활동을 하는, 돈이 계속 유입 되는 시기에 제대로 된 돈 관리로~

기회를 잘 활용하여 적당한 파일에 잘 담아 관리 하지 못한다면~

필요할 때 즉각 대처하지 못해 돈이 부족한 상황에 경제적인 고민으로 스트레스 받게 되겠죠!

 

그러니까 같은 시기에, 같은 나이에, 같은 연봉을 받아 똑같이 승진하고 같은 날에 은퇴한..

똑같은 상황에서도 은퇴 후의 재정 상태는 전혀 다를 수 있다는 거예요!

그 이유는 젊었을 때 재정적인 계획을 세운 사람과 아닌 사람의 차이라 생각해요!

젊을 때 큰 테두리 안에서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목표를 계획하고 실행하여 관리 한 사람과 아닌 사람은 결론적으로 차이가 너무 크다는 겁니다

그 결과는 은퇴하신, 또는 은퇴 하실 우리 부모님과 친구분들을 자세히 보면 쉽게 찾아 볼 수 있다는 거예요!

그러니 젋을 때 제대로 된 재정적 계획만 잘 세워도 이미 절반은 성공이죠~!!

 

많은 사람들은 이런 목적과 계획 없이 무조건 군중심리로 인해 투자를 하고,

뭐 때문에 절약하면서 저축을 하는지 모르는 경우를 볼 수 있어요!

그냥 모으면 장땡이라는 식의 돈 관리를 하고 있다는 거죠!

인생의 목적을 알고 정확히 계획한 것에 초점을 맞추어 살다 보면 돈의 노예가 되지 않을 수 있을 거에요!

돈을 왜 버는지, 무엇을 위해 돈을 관리 하는지 본인의 목적을 제대로 안다면~~~

목적 달성을 위한 투자계획에 집중할 수 있어 적은 돈으로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거예요!

이 최대의 효과가 돈을 어떻게 관리 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는 것!

 

그런데 사람들은 단시간 안에 고수익을 올리는 것에 관심을 갖지 10년 이상 장기간 할 수 있는 돈 관리는 너무 길다! 어떻게 하냐 하면서 생각 조차 하지 않아요~

이런 짧은 시간에 고수익을 바라는 돈 관리는 재정적인 성공을 막는 가장 큰 원인이예요~

10년 이상 장기간 가는 것! 엄청 지루하지만 재정적 성공을 위한 바른길이라는 거예요!

천천히 가는 만큼 위험을 줄일 수 있고, 지루한 만큼 멋진 결과를 볼 수 있어요~

단기적으로 볼 때는 아무런 진전이 없어 보이지만 일정 시점 후 에는 재정적인 성장과 성공에 있는 재정상태를 확인 할 수 있다는 거죠!

결국 재테크는 빨리 단거리를 가는 스피드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먼 곳을 바라보고 가는 목표설정이 몇 백배는 중요해요!

이 백배 중요한 목표설정을 통한 재테크의 또 다른 말 재무설계라는 거죠!

 

 

 

  공지사항 바로가기

BTM 컨설팅 소개 & 기본방침
컨설팅·세미나 신청 안내

자주하는 질문
재무관리백과 목차보기

추천, 공감, 댓글은 블로거가 글을 쓸 수 있는 이 된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비티엠(BTM) | 권지혜,윤현애,이현정 | 서울특별시 광진구 자양로 131, 3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24-68-00163 | TEL : 02-6213-0600 | Mail : btmconsult@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면제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