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축이나 투자 하고 계세요? 라고 여쭤 보면 대부분은 하고 계세요!

어떻게 하고 계신지 여쭤 보면 적금도 하고, 펀드도 하고, 보험도 가입하고, 계도 하시고!

다들 비슷한 방법으로 하고 계세요!

어떤 적금? 어떤 펀드 하고 계신지 여쭤 보면 세금우대, 소득공제 되는 것, 비과세 되는 것 각자 관심을 갖고 하고 계세요!

그 다음 자금들을 추후에 어떻게 사용 할 것인지 여쭤 보면 계획을 갖지 않고 저축하는 분들이 대부분이세요! 단지 그냥 모으면 된다라는 생각을 하시는 거죠!

물론! 돈을 모으는 것에 있어서 상품의 혜택도 중요 하지만 그 이전에 계획을 세우는 것을 먼저라고 생각을 해요!

 

저축과 투자에도 선택 하는 것에 있어 중요 한 것이 많겠지만 특히 중요한 두 가지가 있어요!

 

첫째는 목적이 예요!

자녀 교육시킬 때도 무조건 공부해라! 하시지 않죠!?

좀 더 현명한 부모님 들은 목표설정을 해주시죠!

아이가 이루고 싶은 꿈, 비전에 대해 목표 설정을 해주고 공부 하라고 하고 뒷받침을 해주시죠!

모든 것에 목표가 있으면 결과는 달라지잖아요!

저축과 투자를 하는 것에도 마찬가지라는 거죠!

목표가 있을 때 돈을 불리고 모으는 것이 잘 될 수 있거든요!

 

두 번째는 기간 이예요!

등산에 비유 해 보면 바로 앞산을 오르는 것과 히말라야를 오를 때의 준비는 같을 까요? 아니죠!

마찬가지로 저축과 투자에 있어서도 목적도 중요하고, 기간도 중요해요!

나중에 어떤 식으로 어떻게 살아 갈 것인가? 무엇을 할 것인가? 에 따라서 준비하는 기간도 달라 지는 거죠!

 

저축과 투자를 하는데 목적과 기간에 대해서 반드시 생각해 보셨으면 좋겠어요!

당장 저축하는 것 보다 꿈과 목표를 생각해 놓고, 준비시켜 놓고, 목돈을 모으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 많은 분 들이 저축을 하고 계시지만 저축의 종류에도 크게 두 가지로 나눠 볼 수 있어요!

한 부류는 가난을 위한 소비저축! 또 한 부류는 부자가 되기 위한 현명한 저축을 하고 있어요!

대부분 사람들은 정해진 급여에서 열심히 저축하고 있어요!

사실 열심히 저축하지만 실질적으로 모아진 돈은 크게 많지는 않다는 거! 공감하실 거에요!

근데 대부분 사람들이 그런 방법들을 쓰고 있는데..바로 적금과 같은 단기저축!

장기적으로 필요한 목돈도 적금과 같은 단기 상품에 열심히 꾸준히 하다 보면 어느 순간에는 장기의 목적자금에 도달할 것이라는 단순한 생각을 하고 계시죠!

2~3년 후에 단기 자금이 마련 되고 나면 그 돈을 재투자 해서 어느 정도의 복리 효과를 보실 수 있겠죠? 그렇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어떻죠? 열심히 모아 2~3, 2~3천 만원 됐다면..

너무나 쓰기 좋은 돈이죠?!

차도 사고 싶고, 집도 좀 넓혀서 가고 싶고..다양하게 쓸 일이 너무 많이 생기죠!

그러다 보면 어느 순간 2~3년 안에 만들었던 돈이 휘발유처럼 다 날아 가버리게 되는 거죠!

다시 처음부터 시작 하게 되죠!

정작 단기 자금으로 매번 반복해서 한다고 해서 정말 모아질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거죠!

 

아시겠지만 정말 부자 들은 어떻게 하고 계시는지 아세요?

수입이 있으면 목적에 따라 먼저 저축을 해요! 나머지를 지출을 하는 거죠!

그렇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수입 후 우선수위가 다르다는 거예요!

어느 편에 속하세요?

 

좀 다르시다면 앞으로 방법은 바꾸시면 되시고, 변화에 적응 하면 된다고 봐요!

정말 지출을 통제하지 않고서는 절대 돈이 모아지지 않는 다고 생각해요!

그러니까 다시 한번 꿈과 목표를 생각 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어떤 꿈을 가지고 있던 우리가 살아가는 인생에 있어서 꼭 준비 해야 할 목적자금들이 있어요!

주택마련자금, 자녀교육자금, 결혼자금, 은퇴자금, 비상자금 이렇게 5가지는 꼭 준비를 하셔야만 생각하는 꿈과 목표를 좀더 효율적으로 이룰 수 있는 거죠!

 

이런 인생에서 피해 갈 수 없는 5가지의 목적자금들 무조건 한다고 준비 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냐에 따라 목적을 달성의 결과가 달라 진다는 것 잊지 마세요!

 

월급이 얼마가 되든, 저축 여력이 얼마나 되든..

꿈을 위해서는 누구든 필요한 것이 목표설정을 통한 재테크=재무설계라는 것!

저와 같은 재무설계사를 통해 피해 갈 수 없는 꿈을 이루기 위한 인생의 5가지 목적자금현명한 저축과 투자로 준비 해보세요!

 

준비하는 것에 있어 미루는 것도 비용이라고 생각해요!

출발도 마찬가지죠!

출발이 늦는 다는 것은 결승점에 늦게 도착한 다는 거예요!

먼저 출발한 사람이 먼저 도착하듯이 출발을 미루지 마세요!

 

 

  공지사항 바로가기

BTM 컨설팅 소개 & 기본방침
컨설팅·세미나 신청 안내

자주하는 질문
재무관리백과 목차보기

추천, 공감, 댓글은 블로거가 글을 쓸 수 있는 이 된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비티엠(BTM) | 권지혜,윤현애,이현정 | 서울특별시 광진구 자양로 131, 3층 | 사업자 등록번호 : 724-68-00163 | TEL : 02-6213-0600 | Mail : btmconsult@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면제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